본문 바로가기
일상

[책] 최근에 읽은 책 4권 - 더 시스템, 원씽, 프레임, 레버리지📚

by 메디몬 2023. 2. 22.
728x90

안녕하세요. 메디몬입니다. 최근에 읽은 책 4권을 짧게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독서를 한 후 시간이 지나면 어떤 내용인지 잘 생각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욱 오래 기억하기 위해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1. 더 시스템

지은이 스콧 애덤스

행복의 공식은 올바른 식사, 운동, 충분한 수면, 멋진 미래 상상하기, 유연한 스케줄, 지속적으로 성장, 다른 사람을 도움, 매일 내려야 하는 결정을 줄이는 것에 있습니다. 의지력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나만의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원씽

지은이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복잡한 세상을 이기는 단순함의 힘은 한가지에 집중하는 것 입니다. 다른 모든 일들을 더 쉬워지거나 필요 없게 만드는,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인생의 단 하나를 파악하고 실천하겠습니다.

 

 

 

3. 프레임

지은이 최인철

프레임은 나를 바꾸는 심리학의 지혜입니다.  인간과 사회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과 새로운 통찰을 배웠습니다.

 

 

 

4. 레버리지(Leverage) 

지은이 롭 무어

레버리지 할 것인가, 레버리지 당할 것인가? 매 순간 최고의 가치를 누리는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겠습니다.

파킨슨의 법칙에 따르면 어떤 일이든 주어진 시간이 전부 소진될 때까지 늘어집니다.

매달릴 가치가 있는 일을 찾고, 그 외의 일은 적당히 해야합니다.

 

 

 

2권의 책은 종이책으로 읽고, 나머지 2권의 책은 전자책으로 읽었습니다. 종이책은 페이지를 넘기는 느낌이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자책은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책을 읽는 방법보다도 중요한 것은 책을 읽는 행동 입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으며 책을 읽는 습관을 가지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